피부 처짐, 팔자주름 등 얼굴형 변화 경험 때문

과거 성형 수술에 대한 불만족이 실리프팅 시술을 찾는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피부에 넣어 처진 피부를 당기고 주름을 피는 시술이다.
실리프팅 특화 의료기관 팽팽의원(팽팽클리닉)이 2024년 12월 방문 고객 1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리프팅 시술 이유’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다.
그 결과, 실리프팅을 시술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면거상 등 과거 성형 수술이나 타 리프팅 시술에 대한 불만족(47%) 때문으로 나타났다. 이어 치아교정이나 임플란트 후 얼굴형 변화(28%), 지방흡입 및 지방 이식 후 피부 탄력 저하(17%), 안면 윤곽술 후 피부 처짐(9%)이 뒤를 이었다.
결국 피부 처짐에 대한 해소 욕구가 크다는 분석이다. 팽팽클리닉 조민영 대표원장은 “피부 처짐에 대한 불만족이 실리프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라며 “안면거상술, 레이저 리프팅 등 기존에 성형 수술을 하고도 원하던 피부 탄력을 얻지 못한 불만족이 실리프팅에 대한 욕구를 높였다”고 했다.
의외로 치아교정 이후 실리프팅을 찾는 고객이 많은 이유 역시 치아교정이나 임플란트 시술 후 얼굴형 변화로 피부 처짐을 겪는 이들이 많아서다. 또 치아 발치로 인해 골격 지지대가 약해지면서 팔자주름이나 꺼짐 현상이 발생하는 것도 이유로 꼽힌다.
안면윤곽 수술 후에도 피부 처짐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상하안검 및 안면거상 후 정기적인 관리를 위해 실리프팅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다. 조 대표원장은 “골격과 관련 있는 시술은 리프팅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피부 처짐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실리프팅 시술을 선택했다면 그 이전에 받은 시술이 뭔지지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이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