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로 휴가갈 때 챙겨야 하는 상비약 4

인쇄

모기 물리지 않도록 피부 노출 최소화해야

산·바다·계곡으로 떠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의 ‘2024년 하반기 여행계획’ 조사에 따르면, 4명 중 3명이 올 하반기 국내 여행을 계획하거나 염두에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이 7~8월을 여행 시기로 예상한다. 이 시기에는 무더운 날씨와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피로 누적, 소화불량으로 예기치 못한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한 상비약을 소개한다. 

상처치료제는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상비약이다. 휴가지에서 여름을 만끽하는 다양한 활동을 즐기다 보면 크고 작은 상처가 빈번하게 생긴다. 특히 야외에서 다치면 상처 감염이 생기기 쉬워 잘 곪는다. 동국제약의 상처치료제 브랜드 마데카솔 시리즈 주성분인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상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도와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준다. 마데카솔 시리즈는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분말’,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겔’, ‘마데카습윤밴드’ 등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마데카솔겔은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센텔라정량추출물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돼 있다. 겔 제형으로 흡수가 빨라 얼굴 상처 등 민감한 피부 상처에 적합하며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도포 후 습윤밴드 부착도 가능하다. 제품마다 용도가 조금씩 달라 상태에 따라 적합한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기 대처도 필요하다. 여름 휴가때 주의해야 할 질환 중 하나가 모기로 인한 감염병이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면서 모기가 싫어하는 성분을 이용한 모기기피제를 뿌려 모기를 쫓는다. 모기 기피제 제품 중에는 진드기 기피 효과가 포함된 제품도 있다.

디펜스벅스더블은 후추 식물의 추출물인 이카리딘 성분을 기반으로 제품화했다. 이카리딘 성분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추천하고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 승인받았다. 디펜스벅스더블은 국내 최초로 이카리딘 성분을 15%까지 함유하고 있다. 모기·털진드기·작은소참진드기에 대한 기피 효과와 안전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입증받았다.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연령대에서 사용 가능하다. 


소화제도 꼭 챙겨야 한다. 여행지에서는 과식으로 위장이 민감해져 소화불량을 겪을 수 있다. 다제스는 부위별 소화를 돕기 위해 각기 다른 부위에 용출되도록 제조된 3단 표적 소화제다. 위 상부, 위 하부, 소장에 3번 작용해 소화력이 최대로 발휘하도록 유도한다. 특히 지방 소화력을 3배 높인 판크레리파아제와 지방 유화를 촉진하는 UDCA가 25mg 고함량으로 함유돼 있어 여행 시 소화불량에 대처할 수 있는 상비약으로 적합하다.

에너지 충전을 위한 비타민 섭취도 잊지 말아야 한다.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은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이 함유된 올인원 고함량 비타민으로 한 병에 주요 영양 성분 1일 기준치를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병으로 누적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경구제와 액제가 함께 구성된 이중제형 건기식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복용이 가능해 여행용 영양제로 적합하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