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안티에이징 솔루션 필러로 자연스러운 동안 피부 따라잡기

인쇄

디데이의원 박성환 원장

에스테틱 시술이 보편화하면서 이제는 2030 젊은 세대까지 안티에이징을 추구하는 ‘얼리(Early) 안티에이징’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얼리 안티에이징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니즈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티 나지 않는 아름다움’이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얼굴, 여기에 광채 나는 동안 얼굴을 위한 문의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실현할 최적의 시술로 필러가 부상하고 있다.


필러는 인체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해 주름지거나 볼륨이 필요한 부위를 개선하는 시술이다. 절개나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는 주사제이기 때문에 시술이 간편하고 다운타운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볼륨 회복과 주름 개선 외에도 꺼진 부위에 필러 주입 시 볼륨이 채워지고 피부가 땅겨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히알루론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특성이 피부 결을 개선해 물광 주사로도 이용된다.

최근에는 필러의 이런 특성을 활용해 관자놀이, 앞 볼, 팔자주름을 연결하는 풀 페이스 시술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관자놀이에 볼류마이징 효과를 주면 리프팅 효과로 눈매가 올라가 고급스러운 눈매와 입체적이고 뚜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어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다. 여기에 앞 볼 부분에 필러를 얕게 주입하면 꺼진 광대 아랫부분의 볼륨이 차올라 중안부가 짧아지면서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필러이지만 원료나 제조 공정에 따라 효과도 천차만별인 만큼 안전하고 효과 좋은 필러를 고르는 것이 성공적인 시술의 중요한 열쇠로 꼽힌다. 표정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적 특성을 고려할 때 관자놀이, 앞 볼, 팔자주름 시술에는 이물감과 움직임 없이 내 피부처럼 밀착되는 응집력과 밀착력이 우수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권위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은 안전성이 검증된 필러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이런 이유로 최근 프리미엄 필러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그 예로 멀츠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를 들 수 있다.

물성에 따라 4가지 라인(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으로 구성된 벨로테로는 부위·니즈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며 시술 후 상당 시간이 지났음에도 컨디션 저하 시 시술 부위가 붓거나 빨개지는 지연성 염증 반응이 거의 발현되지 않아 시술 후 의료진, 환자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다. 움직임이 많은 풀 페이스 라인에는 벨로테로 볼륨이 주로 사용된다. 우수한 피부 밀착력과 조형성을 바탕으로 이물감 없이 매끈하고 볼륨감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많은 환자가 에스테틱 시술을 통해 지금의 젊음을 조금이라도 더 유지하길 꿈꾼다.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를 갖고 싶다면 안전하고 효과 좋은 필러 시술을 통해 광채 나는 피부 결과 입체적인 얼굴을 나에게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