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청소년 금연 포스터 공모전 개최

인쇄

6월 17일까지 접수…총 8점 선정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제37회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해 ‘제1회 청소년 금연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경기도 내 중·고교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6월 17일까지다. 참가 희망자는 신종담배의 위해성,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문화 조성을 주제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작품 형식의 제한 없이 394㎜X545㎜ 규격의 포스터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홍보 포스터 QR 코드 또는 국립암센터 홈페이지(www.ncc.re.kr) ‘알림 마당의 일반 행사’ 게시물을 참조해 작품과 응모 신청서를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는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대상 2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등 총 8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6월 넷째 주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대상 수상자는 국립암센터 서홍관 원장으로부터 상장과 부상을 받는다. 수상작은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로 활용되며 공식 SNS에 게시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우수상을 시상하는 김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신종담배의 위해성을 알려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문화 조성을 앞당기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