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단신] 바이엘 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사내 행사 진행 外

인쇄
바이엘 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사내 행사 진행

바이엘 코리아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직장 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다양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100명에게 ‘생존권‘을 의미하는 ‘빵‘과 ‘참정권‘을 의미하는 ‘장미‘를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바이엘이 추구하는 다양성, 형평 및 포용(Diversity, Equity & Inclusion, 이하 DE&I)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서명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사내 곳곳에서 직원들이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를 의미하는 '포용'의 제스쳐를 함께 취하며 직장 내 DE&I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길 바라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인 ‘#Embrace Equity‘를 바이엘이 더 나은 조직으로 나아가고자 추구하는 전략인 DE&I와 연결해 ‘다름의 가치를 포용하자‘는 의미로 해석하고, 모든 구성원의 성별, 인종, 문화 등 다양성을 포용하고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해 각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공평한 기회와 환경을 제공하는 바이엘만의 선도적인 기업문화를 강조했다.

바이엘은 글로벌 금융정보기관 블룸버그가 포용의 문화, 성희롱 방지 정책, 성별 임금 동등성, 리더십 등의 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nder-Equity Index, 이하 GEI)‘에 4년 연속 선정됐다.

프레다 린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가 강조하는 '형평(Equity)'은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해 적절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개인적인 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모두를 정확히 똑같은 방식으로 대우하는 '평등(Equality)' 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개념“이라며, “바이엘은 모든 구성원의 성별, 인종, 문화 등 다양성을 포용하고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형평(Equity)'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엘 코리아는 남녀 직원 비율이 50:50으로 균형을 이루고, 여성 임원 비율이 70% 이상으로 조직 내 성별 균형이 잘 이루어졌으며, 개인의 능력에 따른 발전이 가능한 환경이라고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바이엘이 추구하는 DE&I 가치의 실현을 통해 젠더 다양성(Gender diversity)를 이루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엘은 본사의 주도 하에 UN 지속가능개발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하나인 양성평등(Gender Equality)을 바이엘의 지속가능목표 중 하나로 정하고 직장 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중·저소득국가를 대상으로 1억 (100million)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의 건강과 사회진출을 위한 올바른 가족계획 교육 및 피임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필립스,  ‘NEW 다이아몬드클린 9000’ 음파전동칫솔 출시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는 더 강력해진 양치 효과를 자랑하는 2023년형 ‘NEW 다이아몬드클린 9000’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사전예약 고객 한정으로 제공되는 할인쿠폰 적용 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6만 5천 원 상당의 전동칫솔 ‘필립스 원’을 100% 증정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다이아몬드클린 9000’에 자사 최상위 칫솔모를 새롭게 구성했다. 30년 역사의 음파기술과 ‘프리미엄 A3 올인원 칫솔모’가 만나 수동칫솔 대비 최대 20배 더 강력하게 플라그를 제거한다. 이는 자체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 입증됐다. 분당 31,000회의 자극 없이 강력한 음파 진동으로 잇몸 구석구석까지 부드러운 케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한 양치 경험을 제공하는 소닉케어만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됐다.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코칭 앱은 양치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양치 시간 등 사용자의 양치 습관을 분석하고 올바른 양치법을 제안한다. 스마트 압력센서는 사용자가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면 진동 패턴을 통해 알려 치아 마모 및 잇몸 손상을 방지한다.

‘프리미엄 A3 올인원 칫솔모’는 기존 세분됐던 칫솔모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플라그 제거, 잇몸 케어, 착색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가죽으로 마감한 USB 휴대용 케이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칫솔을 올려 두면 자동 충전되는 무접점 양치 컵은 감각적인 욕실 인테리어의 완성을 돕는다. 핸들은 블랙, 핑크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필립스 소닉케어 관계자는 “최상위 칫솔모를 새롭게 구성해 기존보다 양치 효과를 한층 더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30년간 축적된 소닉케어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구강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소닉케어는 전 세계 치과전문의 및 국내 치과의사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파전동칫솔 브랜드다. 30년째 전 세계 치과 전문가, 연구원과 협업하여 끊임없는 제품 개발 및 혁신을 통해 초개인화 구강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임상실험을 실시해 2023년 기준 논문 128개에 소닉케어의 효능이 등재된 바 있다. 대한구강보건협회가 추천하는 필립스 소닉케어의 전 제품은 국제치아보호협회 인증 ‘튼튼이 마크’를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시스,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참여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는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이하 대미레) 박람회 및 춘계학술대회’에 참가다고 밝혔다.

클래시스는 자사의 새로운 RF ‘볼뉴머(해외 모델명: Volnewmer)’ 및 ‘슈링크 유니버스(해외 모델명: Ultraformer MPT)’를 선보이며 다수의 의료진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모노폴라 RF의 쿨링 방식의 차이와 이해’ 등 다양한 강의 세션에서도 볼뉴머를 주요장비로 다루며 큰 주목을 받았다.


볼뉴머는 6.78Mhz 고주파 기반의 모노폴라 RF장비로 고주파 전류를 사용하여 조직의 응고에 사용하는 장비다. 특허 등록된 히든엣지 디자인 팁과 지속적인 수냉식 쿨링으로 강한 고주파 에너지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크기의 시술 팁을 제공하고 있어 환자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인기 배우 임지연, 차주영을 더블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많은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클래시스의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손꼽히는 슈링크 유니버스 또한 기존 ‘슈링크(해외 모델명: Ultraformer 3)’에서 한층 향상된 시술 속도 및 효과로 학회 참여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하이푸(HIFU) 의료기기로 지난해 1년 간 국내에서 1,100대 이상의 판매 대수를 기록하였으며, 현재 브라질, 일본, 태국 등 여러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외 하이푸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학회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사의 수준 높은 기술력과 제품군을 선보이는 한편, 마케팅 및 연구개발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가며 국내 미용 의료기기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견고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시스는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 블록버스터급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제공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업체이다. 지난 해 창립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인 1,41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동시에 국내 하이푸 미용 의료기기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브라질, 일본,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피부 미용 의료기기 시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넨바이오-코아스템켐온, 비임상시험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종이식 전문기업 제넨바이오는 비임상 CRO 전문기업인 코아스템켐온과 비임상시험에 대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설치류 및 영장류 비임상시험에 대한 교류를 강화해, 보다 효율적인 의약품 평가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교육, 연구 및 컨설팅 목적의 협력을 강화하고, 의약품 개발 서비스를 위한 공동 협력 활동 및 학술 활동을 추진해나가게 된다. 양사는 상호 간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오산업 육성 및 비임상시험에 관한 협력 증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제넨바이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장류 비임상시험 연구시설을 보유한 제넨코어센터를 지난해 평택에서 개소하며, 영장류 CRO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바 있다. 오랜기간 국내 업계를 선도해온 코아스템켐온은 국내 최초의 민간 비임상시험기관으로 독성시험, 설치류, 중대동물에서 유효성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비임상 CRO 기업이다. 

양흥모 제넨바이오 바이오사업본부장은 “코아스템켐온은 설치류, 중대동물 분야에서 비임상시험 역량과 GLP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며 높은 신뢰성과 네트워크를 구축한 국제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제넨바이오의 전문 역량인 영장류 비임상시험 CRO 서비스를 앞으로 더 빠르고 많은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오가논, 여성건강 증진 활동 진행

한국오가논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 가족 초청 행사 등 한 달 동안 다양한 사내·외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오가논은 이를 통해 스스로와 주변 여성들의 건강을 돌보는 한편, 여성건강 취약계층 지원 및 혁신을 위한 기부를 통해 여성건강 증진을 위한 대외 기여를 보다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오가논은 건강 습관 형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더 건강한 일상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2천5백만여 명 여성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임직원들이 가족, 친구 등 주변 지인과 함께 3월 6일부터 3주간 총 2500만 보 걷기를 목표로 삼았다. 1만 보마다 기부금을 매칭해 여성건강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오는 25일엔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를 진행해 여성건강 비전을 통해 바라본 여성 및 가족 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여성건강 증진을 토대로 한 오가논의 ESG 실천 노력에 동참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는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하는 성교육 프로그램 ▲환경을 주제로 한 그림 그리기 ▲사내 중고 거래 장터를 통한 자원 재활용 실천 및 판매 수익금 기부 등 다채로운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3월 한 달 동안 여성의 날에 떠오르는 인물과 이유를 카드에 적어 사내 메시지 트리에 매달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여성건강 증진에 영감을 주는 다양한 사람들의 노력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오가논은 작년에 이어 올해 세계 여성의 날에 전사적을 유급 휴가를 가지며 스스로의 건강을 돌보고 가족 및 사회 건강으로 이어지는 여성건강 증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며 ”다양한 사내·외 활동을 통해 모든 여성의 더 건강한 일상을 위한다는 메시지가 사회 전반에 큰 울림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