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더 언니처럼 보이는 팔자주름 개선하려면

인쇄

[피부 미용 솔루션] 엘리엇의원 정동희 원장

엘리엇의원 정동희 원장.

민족의 대명절 추석도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가을이 왔음을 깨닫게 하는 요즘이다. 유난히 덥고 습했던 여름 탓에 그 어느 때보다 반가운 가을이지만 가을철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강한 자외선은 유·수분 균형을 깨뜨리고 피부 조직을 손상시키는 등 피부 탄력성을 저하해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꼽힌다.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30대부터는 탄력이 급격히 저하하면서 피부 처짐이 나타나고 이로 인해 팔자주름, 안검하수, 이중 턱 등이 생길 수 있다. 특히 깊고 큰 형태를 띠는 팔자주름은 피부 탄력이 감소하며 발생하는 대표적인 현상이다. 노안으로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심술 궂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개선하고 싶어하는 대표적인 부위다.

팔자주름은 한번 생기면 자연 치유가 어려워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우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출을 막기 위해 차단제를 외출 시 최소 30분 전에 바르고 2~3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건조한 피부는 주름의 주된 원인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세안 후 꼼꼼히 바르고 하루 2L 이상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팔자주름은 노화 외에 나쁜 습관으로도 생길 수 있다. 엎드린 자세로 잠을 자거나 턱을 괴는 습관은 팔자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양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에도 팔자주름이 이미 생겼다면 이때는 시술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팔자주름 개선 시술로는 필러를 들 수 있다. 필러 시술은 주름, 흉터 등으로 인해 함몰된 부분의 피부나 피하지방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감을 형성하는 방법이다. 마취나 절개 없이 주사만으로 간단히 시술이 가능하며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팔자주름은 움직임이 많은 부위인 만큼 필러의 이동과 이물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집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시술해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 중 뛰어난 응집성과 볼류마이징 효과로 팔자주름과 같이 움직임이 많은 부위 시술에 적합한 대표적 제품으로 멀츠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볼륨 라인이 손꼽힌다. 벨로테로 볼륨은 여러 임상 연구를 통해 우수한 피부 밀착력, 오랜 유지력, 이물감 없는 자연스러움 등을 입증한 바 있으며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벨로테로는 체내에 원래 존재하는 성분을 사용하는 만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작으며 지연성 염증 반응 발현율이 낮아 안전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팔자주름 개선을 위한 필러 시술 시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도 고려해야 한다. 주름 개선에만 신경 쓸 경우 시술 후 다른 부분과의 이질감으로 얼굴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팔자주름과 앞 볼을 함께 시술하는 것과 이중층(Dual depth) 주입 방식이 권장되는데 벨로테로 볼륨은 응집성과 탄성이 뛰어나 이중층 시술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필러 시술을 위해선 제품 선택이 중요하지만,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역할도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한다.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원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시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