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턱 끝 필러로 무턱 콤플렉스 극복하기

인쇄

[피부 미용 솔루션] 포에버 성형외과 강남점 정해진 대표원장

포에버 성형외과 강남점 정해진 대표원장.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566일 만에 전격 해지되면서 백화점 화장품 매장 립스틱 코너에 방문객이 증가하는 등 마스크 속 가려졌던 얼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요즘이다. 이런 변화는 진료실에서도 체감할 수 있는데 탈마스크 이후 무턱 교정이나 얼굴라인에 대한 시술 문의가 부쩍 늘어난 것이 이를 방증한다.


하관 부분에 해당하는 입과 턱 라인은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은 한다. 흔히 무턱이라 불리는 뭉툭하고 짧은 턱의 경우 상대적으로 입이 돌출돼 보여 퉁명스러운 인상을 주기 쉽다. 또한 입을 다물 때 힘을 주어 아래턱에 울퉁불퉁한 호두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매끈한 V라인이 선호되는 요즘, 심한 부정교합 등으로 외과적 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시술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턱 끝 필러 시술이 무턱 개선을 위한 최적의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턱 필러 시술은 턱 끝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만들어 뾰족한 예각을 생성하고 볼과 턱 라인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V라인으로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둔다. 턱 끝 필러를 통해 윤곽을 뚜렷하게 하고 V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턱 필러의 경우 자칫 얼굴이 길어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 특성 및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더불어 부위별 맞춤 시술이 용이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주는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멀츠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중 턱 끝 필러로 많이 사용되는 볼륨 라인은 피부 밀착에 중요한 요소인 응집성이 뛰어나 이물감 없이 울퉁불퉁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효과를 낸다. 특히 턱과 같이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최적화한 물성학적 특징으로 확실한 볼륨 효과와 함께 초기 모양 그대로 유지되는 우수한 조형성을 자랑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은 벨로테로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저분자 중합체의 비중을 절반 이하로 낮추고 항염증 작용을 하는 고분자 중합체를 56%로 구성, 필러 시술 후 시간이 지나 염증이 나타나는 ‘지연성 염증’의 발현율을 낮춰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혹시 무턱 콤플렉스로 올여름 마스크 벗는 것이 염려된다면, 꼼꼼한 사전조사를 통해 안전한 솔루션을 찾아 도전해 봄으로써 내적·외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하는 기회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