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연세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제4기 관절전문병원’ 지정

인쇄

강북연세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제4기 2차 관절전문병원’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정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전문병원 인증은 보건복지부가 특정 질환이나 진료 과목에서 난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복지부는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번에 추가로 10개 의료기관을 선정했다. 무릎·어깨 등 관절 부위의 질환의 치료와 슬관절 치환술, 십자인대성형술, 고관절치환술, 견봉성형술 등 이와 관련한 수술에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관절 전문병원은 2곳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서울지역에 위치한 관절전문병원은 노원구에 위치한 강북연세병원을 비롯해 서울부민병원(강서구), 바로선병원(도봉구), 연세사랑병원(서초구) 등이 있다. 


강북연세병원 최일헌 병원장은 "관절전문병원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병원 전체의 의료 질 향상과 감염 관리 강화를 위한 각종 시스템 구축을 수년에 걸쳐 진행해왔다"며 "이를 통해 병원 전체가 성장하고 새롭게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연세병원은 국내에서 가장 먼저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맞춤형 인공관절수술을 도입하고, 양방향 척추 내시경술 및 무지외반증 최소절개 교정술 등 선진 의료기술을 시행하고 있다. 서울 노원구에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가장 먼저 도입했고, 2020년 보건복지부 지정 인증 의료기관을 획득했다.  

 
관련 기사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