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크레너채널즈, 학술 플랫폼 제공 업무협약 체결

인쇄

폐의 날 대국민 캠페인도 공동 진행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 크레너채널즈는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와 COPD 인식전환과 건강한 폐 건강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레너채널즈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학회 회원 의료기관의 환자와 가족을 위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 관련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들을 공동으로 기획,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크레너채널즈의 전문화된 헬스케어 방송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회원들에게 양질의 학술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향후 상호 협력의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크레너채널즈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이 협약을 계기로 오는 10월 13일(수) ‘제18회 폐의 날’을 맞아 폐 건강의 중요성과 폐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유튜브 영상 시리즈 ‘폐 건강 팩트체크’를 공동으로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영상은 9월 10일(금)부터 10월 11일(월)까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과 크레너채널즈가 운영하는 ‘건강 습관 만들기’ 유튜브 채널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에 동시 게재될 예정이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심재정 이사장(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은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상 콘텐츠로 더 많은 국민들에게 폐 건강 정보를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레너채널즈 송주혜 대표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소속병원 환자와 가족들에게 건강 습관 만들기 유튜브 채널 <건강한 요일의 앨리스>를 통해 COPD 관리를 비롯해 가족 모두를 위한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