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비대면 기부 달리기 ‘위런위로’ 참가자 모집

인쇄

10월 4일부터 7일간 달리기… 참가비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전달

한림대의료원은 ‘위런위로(WeRunWe路): 함께 가는 길, 우리가 함께 달린다’ 행사를 내달 4~10일 전국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달 15일까지다. 


위런위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달리는 행사로, 희망을 주는 건강한 기부 행사다. 한림대의료원은 설립자 일송 윤덕선 박사 탄생 10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그늘과 고통 속에 있는 이웃, 사회에서 소외된 아동·청소년들과 함께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위런위로는 일반 대회와 달리 기록이 중요하지 않다. 행사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각자가 원하는 장소·시간을 선택해 달린 뒤, GPS 기반의 스마트폰 앱 기록을 참가자 개인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엄격하게 준수하면서도 SNS를 통해 모두가 함께 달릴 수 있는 ‘버추얼 런’ 컨셉트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와 마스크, 스포츠 양말, 메달 등 6만원 상당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림대의료원은 얼리버드 이벤트로 참가 신청자 가운데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배 번호에 이웃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4만원 상당 선크림을 증정하며, 이때 한림·일송·성심·위로·주춧돌 등의 키워드로 SNS 인증을 한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6만원 상당 플리츠마마 가방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닥터솔루션은 2000만원 상당 선크림을 기부했다. 

참가비는 전액 소외된 계층에게 기부된다. 한림대의료원은 상록보육원, 신림종합사회복지관,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한림화상재단에 참가비 전액을 기부한다.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과 ‘자립’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런위로 홈페이지(werunwero.com)와 한림대의료원 페이스북(@GlobalHally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한 설명은 한림대의료원 전화(02-2629-1253)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일송 윤덕선 박사는 대한민국 1세대 의사이자 학교법인일송학원 설립자다. ‘땅에 묻혀서 주춧돌이 되자’는 좌우명 아래 1971년 한강 이남 지역 최초의 민간종합병원인 한강성심병원, 1981년 신림종합복지관, 1982년 한림대 등을 설립하며 국내 의료·복지·교육 분야 발전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