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병상 규모 송도세브란스병원 첫 삽 떴다

인쇄

23일 신축 부지서 기공식 진행…2026년 개원 예정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23일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에서 송도세브란스병원(가칭)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송도세브란스병원 신축부지에서 진행된 기공식에는 허동수 학교법인 연세대 이사장, 서승환 연세대 총장, 윤동섭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 연세대 및 연세의료원 관계자들과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정일영, 송영길 국회의원,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그리고 바이오 기업 및 지역 주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윤동섭 의료원장으로부터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추진 경과를 보고받았으며, 주요 인사들이 참석자를 대표해 첫 삽을 뜨는 시삽식을 가졌다.(사진)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사업은 ‘인천시·IFEZ·연세대학교·(주)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 국제캠퍼스 제2단계 사업 협약에 따라 연세대와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 추진하고 있다. 연세대 의료원은 지난해 8월 삼우종합건축을 설계사로 선정하고 병원 설계를 진행 중이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약 8만5948㎡(약 2만6000평) 규모의 대지면적에 건축 연면적 약 11만1230㎡(약 3만3647평), 총 800병상 규모로 2026년 12월경 개원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서승환 총장은 기공식 인사말을 통해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을 통해 송도가 명실상부한 ‘K-바이오 국제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산·학·연·병 모델을 구현해내겠다”라고 말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송도세브란스병원은 향후 대한민국 의료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혁신적인 병원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경인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병원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새로운 의료기관의 역할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인천시는 병원이 개원하는 날까지 연세대, 연세의료원과 긴밀히 협력해 병원 건립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