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피부과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 국내 첫 도입

인쇄

휴코드 "자체 연구서 피부 노화 막고 되살리는 효과 입증"

아이디피부과에서 이번에 국내 최초로 공급 받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약 엑소좀 'HSCM100'. [사진 아이디피부과]


제대혈은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를 연결하는 탯줄의 정맥에서 채취한 100~200㏄의 혈액이다. 쉽게 말해 탯줄 혈액이다. 제대혈은 피를 만들어내는 줄기 세포를 많이 갖고 있어 다양한 치료제로 개발이 활발하다.

최근 아이디피부과(서울 논현동 소재)와 제대혈·줄기세포 바이오 전문기업 휴코드가 공동으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모델명: HSCM100, 이하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을 국내 최초로 공급·사용한다고 밝혔다.

20일 아이디피부과에 따르면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항노화 효과와 피부재생 활성화에도 효과를 내는 사실이 휴코드의 자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실제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을 이용하면 항노화 효과를 통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노화 억제가 가능하다. 섬유아세포의 성장 촉진, 콜라겐 등의 기질 물질 활성화를 통한 피부 탄성 유지, 피부 수분 균형 등 피부 항상성 유지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휴코드에서 아이디피부과로 국내에선 처음 공급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 단일 성분 제품으로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만ppm을 함유하고 있다. 양사는 피부 탄력 개선, 모공 축소, 잔주름 개선 등 피부 안티에이징 효과가 입증된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이 피부과 전문의로만 구성된 아이디피부과를 통해 상용화하면 안티에이징 시술 만족도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1~2주 간격으로 시술받으면 피부 탄력 개선이나 여드름 흉터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엑소좀 시술은 모공축소나 안색 및 흉터 개선 등 재생 기능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2세대 라쥬란 힐러, 3세대 샤넬 주사에 이은 4세대 스킨부스터로도 불린다.

아이디피부과 측은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이 ‘울쎄라’나 ‘써마지’ 등 안티에이징 시술과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보고 단독 시술은 물론 다양한 협진 시술을 구상·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아이디피부과는 ‘울쎄라’, ‘써마지’, ‘인모드’ 등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울쎄라 본사인 멀츠에서 울쎄라 정품팁 사용 최다 병원에게 수여하는 골든레코드를 5년 연속 수상하는 등 국내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있다. 국내 최대 미용 병원급 기관인 아이디병원에 속해 성형외과·치과 등과 협진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휴코드에서 공급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인체첩포시험(피부 도포 시 자극도 시험), 독성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통과했으며, 비임상(非臨床) 시험 기준인 GLP(good laboratory practice)의 전문업체로부터 세포실험을 통해 미백 주름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며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다양한 임상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아이디피부과는 엑소좀과 기존 시술을 결합하는 등 환자에게 보다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