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원하는 성형 부위는 눈>코>양악 순

인쇄

아이디병원, 올해 남성 성형 건수 작년보다 22% 늘어

남성 가운데 성형외과를 찾아 시술·수술하는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8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올해 1~7월 아이디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남자 시술·수술(양악·윤곽·눈·코·체형·리프팅)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2018년과 비교하면 42% 급증한 수치로 남성의 성형외과 방문이 해마다 증가했다.

이 기간에 아이디성형외과 시술·수술 중 남성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성형 부위는 눈과 코였다. 눈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2% 성장했으며, 코 역시 38% 늘었다. 양악수술도 전년 동기 대비 11% 이상 늘며 2년 연속 두 자릿수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여성의 양악 수술 건수가 한 자릿수 성장한 것과 비교하면 남성의 양악 수술 신장세는 더 두드라진 것이다. 이에 대해 아이디병원 측은 남성 대상 양악 수술에 대한 충분한 임상과 경험이 축적되고, 만족도 높은 성형이 가능해지면서 남성 수 증가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아이디병원은 얼굴 뼈 수술 누적 건수 총 2만6800회를 돌파해 국내 최정상급 수술 경험을 보유한 병원으로 꼽히며, SCI급 국제학술지에 양악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논문을 실었다.

외모와 함께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체형 성형'을 찾는 남성도 증가하는 추세다. 남성 체형 성형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0% 크게 늘었다. 해당 기간 여성들의 체형 성형 증가 폭도 55.5% 늘어 남녀 모두 체형 성형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난다. 외모에 대한 변화뿐만 아니라 체형에 대한 관리 역시 의료기관을 찾아 해결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아이디병원 측은 분석하고 있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아이디병원 전경. [사진 아이디병원]


남성의 성형외과 방문이 본격화함에 따라 다수 성형외과는 남성의 수술 만족도·선호도 등을 분석해 별도의 남성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전문적인 정보 전달에 나서고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남자 양악수술, 사각 턱 수술, 광대 수술, 눈매 교정, 코 성형, 복부 리포핏(비수술 복부지방 제거술) 등 남성 환자들이 자주 찾는 수술을 카테고리화해 남성 성형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며 "성형외과 수술·시술은 물론 피부과, 쁘띠 미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남성을 위한 맞춤형 인력 배치, 수술 방법을 고안해 전문화한 진료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