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디솔루션 3D 프린팅 솔루션 등 5종 FDA 인증 획득

인쇄

김국배 대표 "글로벌 시장 진입 가속화"

3D 프린팅, AI, VR/AR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 기업인 애니메디솔루션은 피부암 절제술을 위한 수술 가이드 외 안와골절 재건술 가이드, 대동맥 재건술 가이드 등 각 질환별 고위험, 고난도 수술 사례에 최적화된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솔루션과 유방암 전절제술 후 환자의 심미적 보완을 위한 체외 부착형 맞춤 인조 유방 등 총 5종에 관한 미국 식품의약처(FDA) 의료기기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안와골절 재건술 가이드. 환자의 CT 영상을 기반으로 골절된 안와의 곡율을 재현해 수술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다. 사진 애니메디솔루션 
 

애니메디솔루션은 지난 7월 중순 맞춤형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의 FDA 인증을 획득한 이후 연달아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의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이 개발한 수술 솔루션은 이미 국내에서 300례 이상 임상 적용을 한 솔루션들이다. 예를 들어 대동맥 재건술 가이드은 수술계획에 따라 복잡 구조의 인조혈관 구성을 미리 구현할 수 있어 10시간이 넘는 수술시간을 절반가량 단축할 수 있다. 체외 부착형 인조 유방은 수술 전 형태와 비슷한 맞춤형 인조 유방으로 유방 절제술 이후 환자의 외형적인 부담감을 줄여준다.

환자의 CT영상을 기반으로 분할된 대동맥과 이를 기반으로 모델링된 대동맥 재건가이드. 사진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맞춤형 수술 솔루션은 치과 임플란트 식립이나 인공관절 치환술 등 경조직(뼈)에 대한 수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대부분이나, 연조직(암종 제거, 혈관 재건 등)에 관한 수술 솔루션은 우리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라며 "애니메디솔루션만의 중개 임상 경험과 맞춤형 수술 솔루션 개발 원천기술을 통해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선도 사례를 만들고 시장을 주도 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nag.co.kr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