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가슴 성형 대리수술 걱정말고 오세요"

인쇄

id뷰티핏 가슴센터, 수술실명제 도입 등 안전 시스템 구축

대리수술, 성형 부작용, 전신마취의 위험성… 가슴 성형수술(이하 가슴 수술)을 고민하게 하는 대표적인 이유로 꼽힌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아이디병원 id뷰티핏 가슴센터는 가슴 수술 시작 전부터 이후까지 첨단 기술력을 끌어모아 안전한 성형 문화 만들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우선 수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가슴 수술 전 초음파 검사를 의무화했다. 이 검사는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분포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최적의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데 활용된다. 악성종양이나 유방암, 섬유선종, 지방종, 유두종, 물혹 등 악성, 양성 결절 등을 확인해 안전한 가슴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초음파 검사 시 외과 전문의 등 다수의 전문의가 수술 가능 여부, 가슴 확대 정도 등을 진단한다.

또 대리수술과 전신마취의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수술실명제, 1대1 책임케어 시스템을 구축했다. 수술실명제는 수술 당일 환자 이름과 집도의 이름 등이 적힌 팔찌를 환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다. 환자는 수술방 문 앞에서 집도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가슴을 수술하는 의사가 자신의 담당 집도의와 동일 인물인지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논현동의 아이디병원 내부에 위치한 id뷰티핏 가슴센터 입구. [사진 아이디병원]

일반적으로 가슴 수술은 전신마취가 동반된다. 이 때문에 수술 직후 1시간은 예후를 엄중히 지켜봐야 한다. 이 시간대에 감염, 호흡곤란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환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그만큼 전문 인력 배치가 중요하다. 이 센터는 마취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와 간호사의 1대1 책임 케어 시스템도 구축했다. 수술 직후 회복실 이동 전까지 병원에서 상주하는 마취과 전문의가, 회복실과 병동에서는 간호사가 환자와 1대1로 책임 케어를 진행한다.

수술 이후에도 초음파 검진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가슴의 건강 상태를 추적 관찰한다. 유방 초음파 검사에서 병변이 발견되면 진공 보조 유방생검술(맘토톰 시술)을 진행한다. 진공 보조 유방생검숨이란, 바늘을 이용해 유방의 일부분을 채취해 조직을 보는 검사법이다.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섬유선종 등의 양성혹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양은진(성형외과 전문의) id뷰티핏 가슴센터장은 "아이디병원의 가슴 전문 센터 id뷰티핏은 안전한 성형 수술을 위해 수술 전부터 수술 시, 수술 이후까지 전문화된 인력 배치와 첨단 장비 구비를 통해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안전한 결과를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라는 아이디병원의 철학을 중심으로 안전한 가슴 성형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