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업 'AITRICS' 국내 첫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 선정

인쇄

"AI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 계기"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AITRICS(사진)는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 채택 가속화를 위한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에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AITRICS가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인텔 AI 빌더’는 인공지능 분야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인텔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최고 컨설팅 그룹인 액센츄어(Accenture)와 IBM 및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페튬(Petuum), 엘레멘트 AI(Element AI) 등이 있다. 한국 기업으로는 AITRICS와 네이버 클로바(Naver Clova)가 회원으로 현재까지 총 25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선정돼 활동 중 이다.


인텔 AI 빌더의 회원은 인텔로부터 ▶인텔 AI 아카데미 및 회원 전용 인텔 AI 데브클라우드(DevCloud) 등의 기술 지원 ▶회원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인텔 기업 고객과 적합한 고급 인력 헤드헌팅 서비스 ▶인텔 캐피털을 통한 투자 ▶인텔 주최 컨퍼런스 무료 참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AITIRCS는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혜택을 활용하여 자사 제품인 병원 내 패혈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의 성능을 끌어올릴 에정이다. 최윤식 AITRICS 테크니컬 세일즈 팀장은 “인텔 AI 빌더 프로그램은 AITRICS가 AI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며 "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다양한 분야의 핵심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현웅 AITRICS CSO는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