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미즈메디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획득

인쇄

검사의 질·인력·시설·장비 등 전 분야 우수한 성적, 2016년 이어 재인증 통과

성삼의료재단 강서 미즈메디병원(원장 장영건) 진단검사의학과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는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심사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제도는 진단검사의학과 업무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검사실 업무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환자에게 양질의 진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지난 9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로 구성된 심사팀이 검사실 운영을 비롯해 임상화학, 진단혈액, 현장검사 등 총 8개 분야에 대해 엄격하게 심사했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2016년에 이어 전 분야에서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 높은 수준의 우수검사실임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진단검사의학과는 질병 선별 및 조기발견, 치료 경과 관찰과 예후 판정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하는데 가장 기본이며 중요한 검사를 시행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검사실 운영과 관리를 통해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즈메디병원은 3기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산부인과 전문병원에 선정되었으며 난임과 산부인과 질환 치료 외에도 키즈센터, 유방?갑상선암센터, 소화기질환센터, 건강검진센터 등 다양한 전문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병원이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