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2018 글로벌 챔피언스’ 참가자 모집

인쇄

다음달 27일까지 의료기술·기기 도움으로 건강 되찾은 환자 대상

글로벌 헬스케어사인 메드트로닉이 '2018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 마라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메드트로닉의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은 의료 기술이나 솔루션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삶을 되찾은 환자를 독려하고, 이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메드트로닉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발된 20명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심 마라톤 코스’로 알려진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마라톤(풀 코스: 42.195km)’ 및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10마일 마라톤(약 16km)’중 한 개 코스에 참가하게 된다. 선발 인원에게는 참가자 본인 및 마라톤 파트너 1명에게 대회에 필요한 비용, VIP 이벤트 초대, 항공 및 숙박 등의 여행 패키지가 제공된다.  

참가 자격은 18세 이상으로 과거에 심장 질환, 뇌졸증, 당뇨, 암, 만성 통증, 척추 및 신경 질환, 비만, 위장 및 비뇨계 질환 등으로 의료기기를 이식했거나 시술 받은 경험이 있는 환자를 모집한다. 치료 후 마라톤을 뛴 경험이 있거나, 전문의에게 마라톤에 참가해도 이상이 없다는 진료 소견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지난해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에는 총 13개국에서 20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 마라톤은 10월 5~7일 미국 미네소타주 트윈시티(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에서 열리며 다음달 27일까지 글로벌 챔피언스 홈페이지(medtronic.com/globalchampions)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이곳(http://www.medtronic.com/us-en/about/global-champions/official-rules.html)에서 알 수 있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