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부암 조기 발견하면 완치 가능”

인쇄

두경부암 전문가들, 캠페인 진행…김혜련 교수, 조기 진단 중요성 강조

두경부암 전문가들이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나섰다.

한국 머크는 대한두경부종양학회,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함께 제1회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Head & Neck Cancer Awareness Campaign)’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럽 13개국이 참여하는 두경부암 캠페인 ‘MAKE SENSE CAMPAIGN’처럼 11월 9일부터 13일까지를 두경부암 주간으로 지정하고, 질환 홍보에 집중한다.

 

   
▲ 연세암병원 김혜련 교수가 두경부암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일에는 한양대학교 HIT 빌딩에서 전문가들이 △두경부암이란? △두경부암의 진단과 예방 △두경부암의 통합치료 및 수술적 치료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연세암병원 종양내과 김혜련 교수는 “두경부암은 다른 암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처음 진단받은 환자 중 2/3가 이미 병기가 진행된 상태”라며 “5년 생존율이 44% 정도로 낮다. 두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정확한 조기 진단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또 “두경부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다”며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두경부암 바로알기 사이트(http://headneckcampaign.co.kr/)에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관련 기사

< 저작권자 © 중앙일보에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