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다이어리, ‘제3기 90일 쉬운 당뇨클래스’ 진행

[김선영 기자] 입력 2022.07.01 09.39

7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입학식 개최

만성질환관리 헬스케어 기업인 닥터다이어리가 오는 2일 ‘아이센스와 함께하는 제3기 90일간의 쉬운 당뇨클래스’ 교육을 개최한다.

제3기 입학식은 7월 2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입학식 이후에는 김선우 전 성균관의대 교수가 ‘당뇨병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하며 특강 이후에는 크림치과 이정은 치주과 전문의의 구강검진 상담이 진행된다.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경품 나눠주는 시간도 갖는다.


전국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90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아이센스의 혈당기와 혈당 소모품을 지원해 혈당관리를 돕고, 당뇨병 관리 애플리케이션 '닥터다이어리'를 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도와 일상의 행복을 회복할 수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교육과정의 슬로건은 ‘나도 쉽게 살자’다. 닥터다이어리는 매일 규칙적인 식사, 운동, 약물을 병행하는 당뇨병과의 사투를 돕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기획했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당뇨병 관리의 핵심은 혈당관리에 있다. 자신의 혈당이 어떻게 유지되는지 제대로 알고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당뇨병 합병증을 줄일 수 있다“며 ”이번 당뇨클래스는 당뇨병 환자들의 자기 주도적인 혈당관리를 돕고, 의료진의 특강을 통해 올바른 당뇨병 관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닥터다이어리는 당뇨클래스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졸업식까지 자기 관리를 잘한 참가자에겐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