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모님 미소 끌어올리는 프리미엄 선물 ‘초음파 리프팅’

[박종민 대표원장] 입력 2022.05.06 14.41

[피부 미용 솔루션] 젤피부과 박종민 대표원장

젤피부과 박종민 대표원장.

최근 초음파 리프팅이 새로운 효도 선물로 떠오르면서 부모님과 함께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부모님 생신이나 어버이날 선물로 주로 건강식품이나 건강 관련 가전제품을 선호하던 사람들이 새로운 효도 아이템으로 눈을 돌리는 분위기다.


부모님의 피부 건강을 위한 선물로 초음파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양하다. 세월이 갈수록 얼굴에 늘어나는 주름과 쳐지는 피부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부모님이 많지만, 각종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론 좀처럼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부모님이 외과적 수술이나 주사 시술 등에는 부담감을 갖고 있을 때도 있다.

초음파 리프팅은 시술 후 즉각적인 피부 개선을 느낄 수 있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점차 피부 탄력도가 올라가고 모공이 수축하면서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비침습적 시술이기 때문에 외과적인 처치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면서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고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양한 초음파 리프팅 선물 중 부모님 효도 선물로 가장 선호도 높은 초음파 리프팅은 멀츠사의 울쎄라라고 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프리미엄 초음파 리프팅이기도 하지만, 환자 만족도가 높아 재시술을 받는 사람 또한 많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울쎄라는 초음파 리프팅 중 유일하게 의료진이 초음파 영상을 통해 환자의 피부 깊이 및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통해 의료진이 실시간으로 타깃 부위를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어 안전하면서도 보다 정교한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울쎄라 시술을 하게 되면 고강도 집속초음파 에너지(HIFU)가 60~70도 열에너지로 피부근막(SMAS)층 및 진피에 자극을 주게 된다. 피부의 70%를 차지하는 콜라겐의 체내 자체 생성을 촉진해 전체적인 피부 상태를 끌어올리는 방식이다. 시술 부위 또는 라인(샷) 수는 연령대 및 개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충분한 에너지 밀도를 유지해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600~1000라인을 시술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50대 이상부턴 노화 주름이 피부 표면뿐 아니라 내부 섬유질까지 손상시키는 내인성 노화로 인해 콜라겐 합성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전문의와 더욱 체계적인 상담을 권고한다. 올해 어버이날에는 2년 만에 마스크를 벗는 부모님께 초음파 리프팅으로 피부 건강을 선물하면 어떨까.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