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안티에이징 효도 시술은 무엇?

[김현옥 원장] 입력 2022.05.06 08.59

[피부 미용 솔루션] 톡스앤필의원 홍대신촌점 김현옥 원장

톡스앤필의원 홍대신촌점 김현옥 원장.

매년 돌아오는 어버이날은 그간 소홀했던 부모님에 대한 마음을 전하기 딱 좋은 날이다. 올해는 부모님의 젊음을 되찾아줄 안티에이징 시술을 선물해 드리는 것은 어떨까. 특히 시술의 통증이나 일상 복귀에 대해 부담감을 갖는 부모님이라면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추천한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눈가나 미간, 이마와 같이 주름과 근육이 발달한 부위를 비교적 손쉽게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령 부모님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위로 꼽는 눈가나 이마 주름은 피부 아래 근육이 수축하면서 발생한다. 근데 해당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을 주입하면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해 주름을 방지하면서도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효과를 체감한 딸이 어머니를 병원에 데려와 시술을 받는 모습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 바로 스킨보톡스로 알려진 더마톡신 시술이 그렇다. 더마톡신은 전반적인 피부 결 개선과 리프팅에 도움을 줘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인기 시술이다. 피부 표면에 주사한 약물이 잔주름을 자연스럽게 펴주고 피지 분비량을 조절해 피부 결을 매끈하게 개선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효과가 좋다.

무엇보다 간편하고 통증이 적은 시술로 일상 복귀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병원 방문을 귀찮아하는 부모님 세대에게 짧지 않은 시술 주기로 빠르게 시술할 수 있는 보툴리눔 톡신은 인기 만점이다. 더마톡신을 제외하면 톡신 시술은 빠르면 2주, 보통은 한 달째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6개월 주기로 시술을 받으면 된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 더 짧은 주기로 맞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는 사람도 있는데, 보툴리눔 톡신은 내성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적정 주기를 지켜 시술을 받는 것이 결과적으로 효과를 가장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적정 주기와 더불어 적정 용량만 지켜 시술받는다면 내성이 생길 확률은 드물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내성 발현의 가능성을 없앤 순수 톡신 제품을 선택한다면 내성을 예방할 수도 있다. 물론 내성이 생길 확률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 이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절한 시술 용량과 주기를 찾아가는 시간이 필요하다.

효도 시술의 관건은 안전성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센스 있는 자녀가 되고 싶다면 효과와 안전성 모두 챙겨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선물해보자. 그동안 자식들을 키우며 본인에게는 소홀했을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젊음을 되찾아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