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사단체 만난 李 "의료기사 역할 강화할 것"

[정심교 기자] 입력 2022.02.11 14.15

10일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와 정책 협약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회장 장인호)는 지난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함께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직능본부 대한의료기사총연합회 정책협약을 맺고, 이 후보에게서 ▶국민의 의료보건 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한 의료기사의 참여와 역할을 강화하는 정책 공약 개발 ▶맞춤형 규제 개선 등 정책적 뒷받침을 약속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이 후보는 인사말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이자 대통령의 가장 큰 역할"이라며 "누구도 겪어본 적 없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는 위기를 극복하고 쓰러진 민생을 다시 세우기 위한 능력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1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직능본부 대한의료기사총연합회 정책 협약식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가 의료보건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협약했다. [사진 대한의료기사총연합회]

이어 그는 "수많은 위기의 산을 넘으며 우리 경제를 이끌어온 저력과 경험이 있는 직능단체가 동행해 더욱 든든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정책협약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8개 단체,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및 공중위생단체협의회 9개 단체, 식품위생단체연합 6개 단체 직능단체 등과 함께 연속정책 협약식을 개최하는 과정에서 이뤄졌다.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