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인도네시아 의료 사업 제안 받아

[정심교 기자] 입력 2021.05.27 18.02

26일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등 현지 시찰

인도네시아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가운데)이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왼쪽)의 안내에 따라 아이디병원 역사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 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이 인도네시아 정부와 의료 사업 협력관계를 논의하고 뷰티 메디컬 사업 제안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정부의 제안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Budi Gunadi Sadikin)이 직접 참석했다는 점에서 향후 확장성이 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아이디병원 방문은 인도네시아 정부 측 의사가 반영된 결과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등 장관단은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비롯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미팅, 대웅제약 R&D센터, 제넥신 본사 방문 등 신사업 동력 및 코로나 백신 관련 정재계 인사를 만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병원 중에서는 아이디병원과 선택해 전략적 제휴를 위한 미팅을 진행했다.

27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정부의 본원 방문은 협력관계 논의, 병원 시설 시찰 등 우수한 아이디병원의 의료 기술을 확인하는 데 맞춰졌다. 특히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미용 성형 수술과 시술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이 부분을 집중 체크했다.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등 장관단은 아이디병원 L층(로비), 15층(라운지 센터)과 16층(글로벌 센터), 8층(입원실), 3층(치과) 등 병원 투어를 진행하고 우수한 의료 서비스와 첨단 시설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로비에 있는 아이디병원 역사관에서는 자체 개발 장비 및 SCI급 논문에 등재한 내용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수술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물어보는 등 면밀히 내용을 확인했다.

아이디병원 회의실에서는 아이디병원의 인도네시아 사업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K뷰티의 인기 등을 듣고 아이디병원의 의료기술 및 의료 서비스 체계에 관심을 보였다. 아이디병원은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수리바야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로 현지에 진출해 있다.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등 장관단이 지난 26일 아이디병원을 방문했다.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왼쪽)과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사진 아이디병원]

(왼쪽부터) 보건부 국제협력국장 안드레아노 어윈, 보건복지부차관 로날두스 무주르,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아이디병원 방치영 원장,  아이디병원 SMC 본부 이용진 이사, 아이디병원 SMC본부 허남일 글로벌 총괄, 아이디병원 SMC본부 배성준 해외사업팀장, 아이디병원 SMC본부 인도네시아팀 정일교 과장. [사진 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아이디뷰플(쁘띠센터), 아이디플라코스메틱(화장품) 등 국내 미용 기술을 세계화하는 데 주력해온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태국, 일본,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도 피부과, 쁘띠센터 등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영역을 넓혀왔다. 

아이디병원 본원은 성형외과·피부과·치과·쁘띠센터 등 다양한 진료 과목이 있다.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6층 규모(9657.49㎡)로 237명의 환자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30병상 이상 입원실도 갖췄다. 이는 국내 미용 병원 최대급 규모다. 본원에는 성형외과 전문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등 50여명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다.

이날 아이디병원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정부 인사는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차관 로날두스 무주르(Ronaldus Mujur), 보건부 국제협력국장 안드레아노 어윈 등이다.

아이디병원에서는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을 포함한 실무진이 참석해 환영 인사 및 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내용을 소개했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은 "아이디병원의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 건물의 디자인 등이 인상 깊었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인도네시아 뷰티 메디컬 사업에서 아이디병원과 긍정적인 협력 관계가 성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아이디병원을 찾아와주신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한 장관단과 좋은 시간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인도네시아 뷰티 메디컬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