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광복회, 독립유공자 구강진료 위한 MOU

인쇄

광복회 회원 및 가족 모두에게 비급여 치과 진료 비용 지원

유디치과는 지난 2일 오후 4시 강남구 역삼동 유디치과 강남역점에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방병건 광복회 의전복지국장 및 양 측 주요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유공자 및 후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진료비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재 생존하고 있는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위한 후원사업 및 의료복지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광복회는 순국선열과 독립유공자의 유지를 계승하고 민족통일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전국 15개 지부에 독립유공자 및 유족(독립유공자 가족 중 1인) 7000여명이 소속되어 있다.

 

국가 보훈처는 독립유공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하지만 그 대상이 독립유공자 본인이거나 유족(독립유공자 가족 중 1인) 만을 인정하고 있으며, 의료비지원은 급여항목으로 제한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유디치과는 이번 광복회와의 협약을 통해 독립유공자는 물론이고 약 3만여 명에 이르는 광복회 회원 및 가족 모두에게 비급여 치과 진료 비용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유디치과는 의료기관으로서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다양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중앙일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전체 댓글

게시판 관리기준

이름
비밀번호
댓글쓰기
0/500
※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